삶의 대본 찾기 – 책소개

eBook

제목ㆍ삶의 대본 찾기 (삶의 모든 비밀을 찾아가는)

펴낸곳ㆍSR 마인드

펴낸날ㆍ2016년 5월 1일 초판 1쇄

ISBNㆍ979-11-957831-0-6 05180

가격ㆍ9,000원

판매처ㆍ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 알라딘, 영풍문고 등

책소개

‘우리는 왜 이곳에, 이러한 삶으로 존재하고 있을까?’

이 궁극의 질문의 해답을 찾기 위해 ‘삶의 대본 찾기’는 신비스러운 인간의 무의식의 영역을 타임네비게이션, 최면, 몰입, 뇌 과학, 양자이론 등을 이용하여, 잠재의식 속에 저장된 수많은 정보를 탐사하고, 그 ‘삶의 비밀’을 풀어가는 과정이다.

이 무의식의 여행은 자신의 현재의 삶 속에서 풀리지 않았던 의문들을 한가득 배낭에 넣고 시작된다. 그리고 자신으로부터 가장 가까이에 있는 무의식의 세계를 여행하는 신비로운 여행자는 자신의 무의식 속에 기억된 현재의 삶, 미래, 전생, 죽음 그리고 생과 생 사이 등을 떠올려 본다. 이 무의식의 시간여행을 통해서 여행자는 자신의 현재 삶을 되돌아보고, 처음 배낭 속에 넣어둔 삶 속의 무수한 의문들을 점차 이해하고 그 해답을 찾아간다.

이 책은 그동안 이 무의식의 여행에 참여했던 분들의 실제 사례 중 전생, 죽음, 생과 생 사이의 내용들을 위주로 엮은 것이다.

이 사례자들은 우리 주위의 평범한 그 누군가들이며, 독자들도 이 책을 읽어나가는 동안 자신과 비슷한 그들의 사례들을 통해서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사례자의 현재, 전생, 생과 생 사이의 과정을 통해서, 독자들의 현재의 삶에서 가진 문제점과 의문들도 함께 공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이 책을 통해서, 독자 자신만의 의문들에 대한 힌트와 더불어 삶의 통찰도 얻게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죽음과 생과 생 사이라는 미지의 공간을 잠깐이나마 엿보는 것만으로도 독자들에게는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목차

들어가는 글
무의식으로의 여행
무의식의 여행 지도
에피소드 1 : 무서운 카메라
에피소드 2 : 즐겁고 신나게
에피소드 3 : 미래로부터의 초대
에피소드 4 : 아마데우스
에피소드 5 : 나는 어디에 있는가?
에피소드 6 : 두려움과 용기
에피소드 7 : Are we alone?
에피소드 8 : 우주로 향한 꿈
의도의 의도

서평

‘삶의 대본 찾기’는 지금의 인류인 호모사피엔스가 가장 궁금해 하는 근원적인 질문에 답하는 내용이다.

“우리는 누구이며, 어디서부터 왔는가? 우리는 왜 지금 여기에 있는가?”

이 의문에 해답을 찾기 위해서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이 과학, 의학, 종교 등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저자는 이 의문의 해답을 찾기 위해 멀고도 오랜 방황의 시간을 지내다, 가장 가까운 곳인 인간의 무의식 속에서 그 해답의 열쇠를 찾는다.

이 ‘삶의 대본 찾기’는 그 무의식속의 여행을 한 우리 주변 이웃들과 저자의 이야기이다.

그들의 무의식 속에서 들려주는 신비스런 전생, 죽음, 생과 생 사이의 이야기들 그리고 삶의 비밀들…

독자들도 이 이야기들 속에서 감동과 그리고 우리가 오랜 시절 찾아 헤매던 그 의문의 해답의 열쇠를 찾게 될 것이다.

책속으로

무의식의 기억 속에서 자신의 현재 삶, 전생, 죽음, 죽음 이후의 생과 생 사이를 보는 것은 정말 신비스럽다. 그리고 그 속에서 자신만의 답과 삶의 대본을 찾고, 수호자와 안내자를 만난다. 이 얼마나 경이롭고 멋진 일인가!
– 들어가는 글

이 무의식의 첫 번째 여행지인 전생에서 중요한 것은 여러 번 반복되는 전생의 기억 속에 숨겨진 삶의 패턴을 찾아내고, 현재 삶의 문제점을 그것에 투영해보는 것이다. 이렇게 연결된 여러 전생과 현생의 경험들을 큰 테마와 패턴으로 보게 될 때, 현재 자신의 삶의 문제점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는 통찰이 생기게 된다.
– 에피소드 1 : 무서운 카메라

우리는 항상 현실이라는 시공간 속에서 살아있는 자기 자신을 보고 있다. 하지만 눈으로 보이지 않는 영혼의 실체를, 단순히 몸의 느낌만으로 알아내기란 쉽지 않다. KS는 자신의 영혼이 육체에서 분리되는 죽음의 과정을 의식이 뚜렷한 상태에서 내부의 눈으로 지켜보았다. 이 과정에서 KS는 추비라의 영혼의 모습을 느끼고 알 수 있었으며, 그 영혼이 지금의 자신의 내부에도 존재하고 있음을 현재의 거울을 통해서 보았다.
– 에피소드 2 : 즐겁고 신나게

나는 이 세션에서 많은 감동을 받았다. 이렇게 다음 생의 미래의 모습이 나타나서 의도적으로 뭔가를 행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여기서 하이라이트는 단연 자신이 바랐던 완벽한 자신의 모습을 한 미래의 자신이 이 모임을 주선하는 장면이다. 이 세션에서 각각의 과거, 현재, 미래의 BH는 서로를 온전히 인식할 수 있었다. 나는 이때를 놓치지 않고 서로가 손을 잡고 ‘소중한 존재의 에너지’를 함께 나누기를 주문했고, 그들은 마치 그것을 기다린 듯 했다. 나는 이 무의식의 여행 과정에서 추구하는 가장 완벽한 형태의 리멤버 과정 중 하나를 지켜보았다.
– 에피소드 3 : 미래로부터의 초대

이 세션이 끝난 후에 EH의 세션 내용을 실제 모차르트의 자료와 비교해 보았는데, 역사적 사실과 거의 일치 하였다. 인물의 묘사, 연인관계, 결혼 및 죽음에 대한 내용 일부는 역사적 사실로 나타나지 않았던 세세한 내용들까지도 포함하고 있었다. 이 무의식의 여행 중에 많은 사람들이 과거의 인물이나 장소, 연도 등을 직관적으로 떠올리며, 그 시대 그 나라의 지명, 도시의 유형, 건물의 배치, 도로의 재질, 사람들의 모습, 복장, 이름 등 상세한 부분까지 이야기한다. 이전에는 전혀 관심도 없었고 몰랐던 나라나 도시를 떠올린 경우, 집에 돌아가서 자료를 찾아보고 그 상세함과 유사함에 스스로 놀라게 된다.
– 에피소드 4 : 아마데우스

HU가 사르만담이나 김한복의 용기 있던 모습을 자신의 모습이라고 떠올렸지만, 두려움으로 현재의 자신에게로 가져오지 못한 것을 수호자와 안내자 그리고 HU의 무의식이, 이런 과정을 통해서 스스로 재결합을 한 것이다. HU의 무의식 깊숙이 잠들어 있던 용기가 깨어나서 결국 스스로 그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이 우스꽝스럽지만 엄청난 반전을 통해 HU는 이 모든 두려움과 용기가 모두 하나이고, 그것들을 스스로 만들어낸 것임을 실감하게 되었다. 스스로가 스스로를 깨우치게 만드는 무의식의 세계는 놀라울 뿐이다!
– 에피소드 6 : 두려움과 용기

인간은 얼마나 먼 곳을 바라볼 수 있을까? 얼마나 아주 멀리, 아주 높이 날아 갈 수 있을까? 그리고 그곳에서 누구를 만날 수 있을까? 인간은 이제 우주에 대해 아주 조금 눈을 뜨고, 조금 발을 내밀었다. 그러나 우리는 알 수 있다. 무의식에서 전해오는 신비로운 목소리를 통해서, 이 드넓은 우주에 우리가 지구에만 홀로 있지 않다는 것을!
– 에피소드 7 : Are we alone?

이 ‘생과 생 사이’의 단계에서는 대부분 높은 의식수준으로의 변화가 일어난다. 사례자들은 처음 이 무의식의 여행을 떠나면서 배낭 속에 넣어두었던, 진정으로 알고 싶은 질문들의 대답을, 이 단계의 의식수준에서 꺼내어 찾기 시작했다. 또한 존재의 의미와 같은 궁극의 질문들을 통해 모든 생들의 이해와 그리고 그 삶들을 일괄하는 전체에 어떤 숨겨진 메시지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 의도의 의도

우리는 현재의 삶에서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고 계획한다. 그리고 그것을 미래라는 시공간에서 경험한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영혼은 ‘현재’라는 이 삶으로 오기 전에 이 삶을 준비하고 계획한다. 우리가 소풍을 가거나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한껏 부푼 설렘과 기대를 가지는 것처럼, 우리의 영혼도 새롭게 변화하는 삶을 위해 그 삶으로 가기 전에 기대를 가지고 계획한다. 그것이 바로 ‘삶의 대본’이다.
– 의도의 의도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삶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우리 자신을 비춰주는 거울이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각자 위대한 거울이다.
– 의도의 의도

판매처